제1회 비건채식 강좌 및 요리시연 ‘모든 생명이 행복한 밥상’ > 공지사항

제1회 비건채식 강좌 및 요리시연 ‘모든 생명이 행복한 밥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비건제주 댓글 0건 조회 245회 작성일 20-05-20 15:37

본문

a01f94d979818f44d91f1d0f60bd3787_1589975276_5127.png
 

1회 비건채식 강좌 및 요리시연 모든 생명이 행복한 밥상

 

제주도민과 함께 식탁의 변화를 위한 첫 시간으로 치유음식 연구가, 이도경 선생님의 모시고 비건채식의 중요성과 내 몸에 맞는, 나를 치유할 수 있는 비건채식은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비건채식 요리시연 시간을 마련하였다.

 

우리의 밥상의 대전환이 필요한 때이다. 불과 50년 만에 우리 식탁은 동물성 식품으로 가득하다. 과학자들은 21세기 초에 등장한 질병의 75% 이상은 동물 혹은 동물성 식품에서 유래되었다고 보고되고 있다.

 

지난 50년간 소는 몸무게가 두 배 불었고, 닭은 3배 빨리 자라 80%가 절름거린다. 동물을 강제 교배하고 출산시켜 몸집을 불리기 위해 감금되고 있다. 더럽고 비좁은 우리의 밀집 사육시설은 바이러스의 배양소와 같다. 이러한 환경에서 조류 독감, 돼지 독감 등 인수 공통 전염병이 발생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했던 펜데믹으로 전 세계를 마비시키고 있는 코로나19도 동물에서 사람으로 전염된 동물 매개 감염병이다. 박쥐에서 기원하여천산갑을 통해 사람에게 전염된 것이라고추측되며 앞으로 더 강력한 신종 전염병을 염려하고 있다.

 

이러한 우려를 가장 적극적으로 예방하는 방법은 우리의 식탁에서 부터이다. 식탁의 음식을

바꾼다면 일 년에 약 700억 마리의 죽어가는 가축을 살릴 수 있고, 아마존의 열대 우림은 다시 살아나고, 물줄기를 잃었던 강은 바다로 흘러가고,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동물도 살릴 수 있고, 온난화의 위기에 처한 지구를 구할 수 있다.

 

인간인 우리는 각종 암과 만성 질환을 극복하고, 굶주리고 있는 10억의 인류를 구할 수 있고, 대부분의 전염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즉 인류와 지구는 더 건강해질 수밖에 없다. 단지, 식탁에서 동물성 식품이 아닌 식물성 식단으로 바꾸기만 하면 이 모든 것은 가능하다.

 

대상자는 현재 비건채식을 하고 있지 않지만, 비건채식을 지향하는 도움이 필요한 분으로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을 지키기 위해 10명을 선착순으로 무료로 초대한다.

 

참가자는 행사 당일 마스크 착용을 해야 합니다. 행사장 입구에서 발열여부 체크와 손소독이 이루어집니다.

사업명 : 제주로 만난 사이,

모든 생명이 행복한 밥상, 비건채식

주최 : 제주시

주관 : () 생명환경권행동 제주비건, 제주시 소통협력센터

 

대상 : 비건채식을 지향하는 제주도민 10명 선찬순, 무료

내용 : 치유음식연구가 이도경 선생님의

내 몸에 맞는 비건 채식 강의 및 비건채식 요리시연

 

장소 : 제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케왓

일정 : 2020530일 토요일 오후 2-4

신청기간 : 520()-525()

신청방법 : jejuvegan@naver.com(신청자와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